KREAM 판매자센터 이용 약관
이 약관은 크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KREAM 판매자센터
및 관련 서비스(이하 “판매자센터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KREAM 판매자센터(이하 “판매자센터”라 함)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이하 “판매자센터 회원”이라 함)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절차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상관례 등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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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센터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판매자센터”를 통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서비스” 내 판매 활동 관련 부가 기능을
웹(WEB) 환경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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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센터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의 "회원", "제휴 사업자" 또는
"입점 사업자" 중 “회사”의 심사를 통한 별도 승인 또는 “판매자센터”
가입 제안을 받고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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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센터 회원정보"라 함은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이라
함) 제2조 및 동 약관의 관련 규정을 따릅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판매자센터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자센터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판매자센터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판매자센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판매자센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해당 “판매자센터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이하 “판매자센터 운영정책”이라 함)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판매자센터”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에 의해 “판매자센터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
링크)
4. 본 약관에 따른 “판매자센터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부가 기능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중 성질상 적용
가능한 조항은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판매자센터 회원”에 준용됩니다.
1.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회원” 또는 “제휴 사업자” 중
“회사”의 심사를 거쳐 별도 승인 또는 “판매자센터” 가입 제안을 받은 자가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여 이 약관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별도 절차를 통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은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 신청자가 “회사”의
“서비스”(Kream.co.kr)에 자신의 명의로 유효한 계정을 보유하고 있음을
필수 요건으로 하며, “판매자센터 회원”의 계정은 해당 “서비스” 계정과
연동됩니다.
2.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 신청자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를 징구하는
시점까지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회원” 또는 “제휴 사업자”
중 “회사”의 별도 승인 또는 “판매자센터” 가입 제안을 받은 자에 한하여
할 수 있으며, 만 19세 미만의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서
“회사”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서 및 입증자료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 신청자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을 신청 한 자 중에서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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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을 신청한 자가 이 약관 및 “서비스” 등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 등을 이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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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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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세 미만 아동이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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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로부터 제재 조치 등을 받은 “판매자센터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기술적 지장 등으로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이 어려운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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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을 신청한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필수 서류
또는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등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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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사업자” 아닌 사업자(이하 ‘사업자’에는 개인사업자 포함)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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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는 "판매자 센터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판매자센터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판매자센터 회원”은 회원가입정보와 관련하여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서비스”를 통한
“상품”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하 “상품” 및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을 총칭하여 “상품 등”이라 함)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등”의 판매 또는 구매와 관련하여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센터 회원” 또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센터 회원”과 거래 상대방인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센터 회원" 또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센터 회원" 또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이
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상품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리지 아니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해당 "판매자센터 회원" 또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상품 등”의 판매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센터 회원”은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4.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하여서는 “회사”의 검수 서비스 및 검수와
관련된 보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5. "판매자센터 회원”은 "상품 등"의 판매로 인하여 관세법 등에서 정한
내용에 위반되지 않도록 세금 납부 등 판매에 필요한 절차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상품 등" 등록
또는 판매로 인한 법령 위반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판매자센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1.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자센터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신규 판매 입찰 일괄 등록 기능
“판매자센터 회원”이 판매하고자 하는 여러 개의 “상품 등”을 “서비스”에
판매 입찰 등록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는 기능
나. 발송정보 일괄 입력 기능
“판매자센터 회원”이 여러 개의 거래에 대하여 발송정보를 입력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는 기능
다. 정산 내역 확인 기능
“판매자센터 회원”이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서비스”에서 거래하여
정산된 금액과 총 판매 건수 등의 정보를 확인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는
기능
라. “제휴 사업자” 직판매 지원 기능
“판매자센터 회원” 중 “제휴 사업자”가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을
“서비스”상에서 판매, 발송 및 취소, 반품 교환 등의 클레임 처리를 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는 기능
마. 기타 상기 각호에 부수하는 기능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판매자센터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Kream.co.kr)에서 이루어지는 판매 입찰, 정산, 민원 처리 등
거래 과정에 대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이 “상품 등”을 보다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일부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이용을
허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센터 회원”이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등”과 관련해서 “회사”는 일체의
추가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센터 운영정책” 또는 개별 “판매자센터 회원”과의
계약에 따라 각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제1항 각호에 기재된 “판매자센터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시스템 점검이나 업그레이드 등이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해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경우 “판매자센터”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제1항의 “판매자센터 서비스”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서비스”(Kream.co.kr) 계정 활동 및 거래 내역 등과 동기화된 정보를
통하여 제공됩니다.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과 “서비스” 계정 간 신속한 동기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6.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관련 법령, 이 약관,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 준수를 위해 거래 횟수,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판매자센터 회원” 별로 판매 “상품 등”의 수량(판매중 및
판매대기 “상품 등”을 모두 포함)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사항
및 요율 등을 “판매자센터”를 통해 공지합니다.
-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 수수료
- 결제서비스 이용 수수료
- 기타 부가서비스 등의 수수료
2. “회사”는 “서비스이용료를 판매회원에게 지급해야 하는 정산대금에서의
공제, 충전금의 차감 등으로 징수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적인 정책 등에 따라 수수료 및 징수 방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판매자센터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4. 본조에 따른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에 대한 거래수수료, 페널티, 배송비 등과는
별도로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적용되는 것으로서 “판매자센터
회원”은 본조에 따른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 수수료 납부를 이유로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수수료 등의 납부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무료 수수료, 배송비 면제, 추가 정산 등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당 프로모션 예산 조기 소진 시 또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및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판매자센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항에 따른 조치 시 법률적으로
통지가 허용되지 아니하거나(예컨대, 통지로 인해 법령 또는 규제기관의
명령을 위반하거나 규제기관의 조사를 방해하게 되는 경우), 통지로 인하여
“회사”, “판매자센터 회원”,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예컨대, 서비스의 보안을 저해하는
경우), 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이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각 약관에 부속되어 있는
운영정책 등 포함)에서 규정하는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나.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목적의 요청이 있거나,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
등 유관 기관으로부터 제재 결정 또는 서비스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다.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이 전체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라. 다음 각 목과 같이 이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등 “회사”의
다른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계정 도용 정황에 따른 사기 피해 우려가 있는 경우
2) 고의적으로 잠재적인 거래 상대방인 “회원”이 가격을 오인, 착각하도록
하는 경우
3) 고의적으로 가품, 중고품 등 관련 법령 또는 운영정책 상 취급이 금지,
제한되는 상품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이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각 약관에
부속되어 있는 운영정책 등 포함)에 따라 발생한 수수료, 페널티 또는
“회사”에 정산해야 하는 각종 대금(마이너스 포인트 포함)에 대한 완납
요구를 받았으나 고지 받은 기간 이내에 완납하지 아니한 경우
5) 본조에 따른 조치가 취해진 “회원”과 주소, 전화번호 등 세부정보의
연관성이 확인되어 동종 위반행위로 인한 다른 “회원”의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6) “회사”가 “판매자센터”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로서 위 1)목 내지 5)목에 준하는 경우
마.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과 연동되어 있는 “서비스”(Kream.co.kr)
계정에 이용 제한 조치, 이용계약 해지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해당 계정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항 각호의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하여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제2항에 따른 조치를 받거나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판매자센터
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의 입찰 내역 또는 상품정보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항에 따라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러한 사실을 제10조에서 정의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기술적 장애 사유 등의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판매자센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판매자 센터
로그인 시 동의 창, “판매자센터 서비스” 내 전자메모, 쪽지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판매자센터의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센터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센터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1. “판매자센터 회원”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배송 등의 이유로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취득한 “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판매자센터 회원”은 이 약관, “KREAM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회사”와의 별도 계약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센터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다른 “회원”, 유관 정부 기관
등으로부터 분쟁, 조사, 불이익 조치 등이 발생하는 경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민/형사 상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판매자센터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판매자센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1.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은 해당 회원의 유효한
“서비스”(Kream.co.kr) 계정의 존재를 필수적인 성립 및 효력 유지
요건으로 하며, 상호 연동 및 동기화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일정한 심사 절차를
거쳐 “판매자센터 회원”의 최초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이하
“본계정”)에 부속하는 부계정(이하 “부계정”)을 생성할 수 있도록 승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계정” 생성은 모든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보장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3. “부계정”은 “본계정”에 부속하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으로서
유효한 “본계정”의 존재를 필수적인 성립 및 효력 유지 요건으로 합니다.
4. “본계정”과 “부계정”은 “판매자센터 회원”의 동일한
“서비스”(Kream.co.kr) 계정에 종속, 연동, 동기화되며, 그 중 어느 하나의
계정의 의사표시 또는 행위(부작위를 포함하며, 이하 동일함)는 해당
계정을 보유한 “판매자센터 회원”의 의사표시 또는 행위로 봅니다.
“판매자센터 회원”은 일부 계정에서의 의사표시 또는 행위라는 이유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회사”가 “판매자센터 회원”의 “서비스”(Kream.co.kr) 계정, “본계정”
또는 “부계정”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관련 법령, 본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 약관”(각 약관에 따른 이용정책 등 포함)에 근거하여 이용
제한 등 제재적 조치를 취한 경우 해당 조치의 효력은 모든 나머지
계정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 계정의 유형을 불문하고 "판매자센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7.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원",
"서비스" 또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보호에 필요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판매자센터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9.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판매자센터의 이용 및 판매 관리)
1. “판매자센터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판매자센터 회원” 가입 승인
이후에 가능하며, “판매자센터 회원”은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판매자센터를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센터 회원”은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서비스”를 통한 “상품
등”의 판매 및 “상품 등”에 대한 광고 등이 제반 법령과 이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 및 운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판매자센터 회원”은 “상품 등”의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판매자센터를 통해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자센터에
허위의 데이터를 기재할 수 없습니다.
4. “판매자센터 회원”은 판매자센터를 “회사”가 본 약관 등을 통하여 정한
목적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를 통해 제공된 정보를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판매자센터 회원”은 판매자센터에 개설한 모든 계정에 대하여 로그인
정보(ID 및 Password)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로그인 정보의 분실 및 제3자 사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판매자센터 회원”은 “회사”가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7. “판매자센터 회원”은 “구매자” 등 다른 “회원”으로부터 발생한 민원의
해결을 위하여 “회사”가 문의하는 사항에 성실, 정확히 답변해야 하며,
“판매자센터 회원”의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판매자센터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본 항을
위반하여 계속적인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관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판매자센터 회원”은 “회사”가 판매자센터 등을 통해 게시 및 안내하는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 중 “입점 사업자”가 판매자센터에 등록한
“상품 등”에 한하여 판매 희망 가격을 해당 “입점 사업자”가 미리 입력해
둔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이하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은 입찰가 자동 조정의 정도와 하한선 설정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며, 해당 기능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판매자센터
내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에 고지하는 사항 및 이용정책에 정하여진
바에 따릅니다. (링크: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 이용정책)
3.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을 설정한 “입점 사업자”는 해당 기능에
근거하여 조정된 입찰가가 “상품 등”에 대한 자신의 최종적이고 구속력
있는 판매 의사표시에 해당함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입점
사업자”는 자신이 신청한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 적용을 이유로 하여
거래 취소 또는 무효 주장을 하는 등 거래의 적법성 또는 유효성을
부정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은 “입점 사업자”가 해당 기능을 설정한
시점부터 명시적으로 종료(비활성화)시키는 시점까지 계속 적용되며, 이에
따라 “상품 등”의 입찰가가 지속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입점 사업자”가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을 설정한 시점 이후에 입찰
또는 등록한 “상품 등”의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조건과 일치할 경우
해당 기능의 적용을 받아 입찰가가 지속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입점 사업자”가 허위로 또는 부정확(최신 의사를 반영하여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부주의로 입력/미입력한 경우 등 포함)하게
“입찰가 자동 조정 기능”을 설정, 종료(비활성화), 변경, 지속한 것 또는
그에 따라 조정 또는 미조정된 금액으로 거래 체결 또는 미체결된 사항
등과 관련하여 거래 취소, 재입찰, 재체결, “상품 등”의 매입/판매 또는
손해배상(시세 등락에 관한 사항 포함) 등 어떠한 의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약관에 따른 “판매자센터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부가
기능에 해당하므로 “판매자센터 회원”은 “판매자센터 서비스” 특유 사항이
아닌 “서비스”에서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거래 신청, 이용계약 해제,
해지,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게시물 관리, 포인트 제도, 계약 성립, 배송,
취소, 반품, 교환, 환불, 서비스 수수료, 페널티, 검수 기준, 부적절
행위(이상 고가/저가 거래 취소 등 포함), 거래 적합 대상 품목, 대금결제,
정산, 금지행위, 회사의 면책 등의 거래 일반에 대한 사항은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판매자센터 서비스” 및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이 약관 또는 “KREAM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판매자센터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정 기간의 판매 내역, 가품 거래 또는 부정 거래 시도 여부,
배송, 반품, 민원 처리 내역 등에 기초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의 거래를
평가한 결과를 근거로 “판매자센터 회원”에 대해 일정한 혜택 또는
불이익을 제공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본 약관,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판매자센터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에 대한 자격정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하여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5조에 따라 체결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 “KREAM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압류 및 가압류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자센터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 제5조 제4항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할 정도로 객관적으로 이용계약의 유지가
어려운 경우
2.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전항 제1호 및 제2호의 경우와 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센터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사유를 기재하여 판매자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미정산/미납 금액(수수료, 페널티, 마이너스
포인트 등 포함), 문의, 분쟁 또는 민원이 있거나 이 약관 제15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탈퇴 신청이 불가능하며, “판매자센터 회원”이
해당 사항을 처리 완료한 후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4.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자센터 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자센터
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5. 본 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는 기발생한 양당사자의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1. “판매자센터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이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1. “판매자센터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판매자센터
서비스” 또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며, 기존 “판매자센터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판매자센터 회원”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 또는 “회원”간의 통신판매를 위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센터 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 또는 다른 “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센터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판매자센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 회원”은 고객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판매자센터 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다른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센터 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센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기술적으로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판매자센터 회원”의 “판매자센터 서비스” 계정과 “서비스”(Kream.co.kr)
계정 간 동기화가 일시적으로 지체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판매자센터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판매자센터 로그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자센터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판매자센터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판매자센터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판매자센터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판매자센터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고객의 경우 "회사"와 "판매자센터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공고일자: 2024년 10월 24일
- 시행일자: 2024년 11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