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AM 판매자센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크림㈜(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센터”에서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는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가 수집된 사실을 인지하는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삭제하겠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과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와 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및 결제, 콘텐츠, 광고를 포함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이용자의 신원 확인,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법령에 명시되어 있거나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 완료, 서비스 이용 종료
시까지
3. 고충처리: 고충 처리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표
관련 법령 |
수집 정보 |
보유기간 |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접속로그) |
3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공하게 될
경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겠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수탁업체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수탁업체 개인정보 처리방침 |
네이버클라우드(주) N Tech Service(주)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
바로가기
|
(주)에이치케이넷츠 |
입점 사업자 인터뷰 및 콘텐츠 제작 |
- |
젠디스 인터네셔널 |
입점 사업자 인터뷰 및 콘텐츠 제작 |
- |
산책방 |
입점 사업자 인터뷰 및 콘텐츠 제작 |
- |
개인정보 처리위탁 중 국외법인에서 처리하는 위탁업무는 없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5 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센터의 경우, 회원가입 시
수집되는 ID(이메일)와 비밀번호, 로그인 관련 정보 이외의 정보는
KREAM(https://kream.co.kr)에서 정정과 삭제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 열람: 판매자센터 > 해당 메뉴 선택 시
• 판매자 정보: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 거래 정보: 반송 주소, 결제 카드 정보, 은행, 계좌번호
2. 개인정보 정정: 판매자센터 > 해당 메뉴 선택 시
•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3. KREAM에서 연동된 정보 이외의 판매자센터 로그인 정보의 정정 및 삭제
• KREAM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1588-7813, help@kream.co.kr) 문의
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항에 따른 권리행사 주체가 대리인(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인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표
구분 |
수집・이용목적 |
필수/선택 |
수집 및 이용항목 |
수집방법 |
회원 가입 |
로그인 |
필수 |
ID(이메일), 비밀번호 |
이용자 입력 |
보안 설정 |
OTP 발송 |
필수 |
휴대폰번호 |
KREAM 연동 |
판매 관리 |
결제카드 입력/변경 |
필수 |
카드정보 |
KREAM 연동 |
정산계좌 입력/변경 |
필수 |
거래은행 및 계좌정보 |
KREAM 연동 |
반송주소 입력/변경 |
필수 |
주소 |
KREAM 연동 |
고충처리 |
이용자 문의 및 대응 |
필수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이용자 입력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정보는 아니지만 아래의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방문기록, 기기 정보(유형, 모델명, OS 버전, 기기 식별자, 언어 및
국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을 달성하여 더 이상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게 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1항 해당됨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법령에 따른 보관 기간은 제2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의 형태: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 이용
• 종이 문서: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임직원 교육, 정기적인 접속기록 점검,
수탁사 점검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내부
관리계획에 따른 암호화 (전송구간 및 저장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데이터센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와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쿠키(cookie)’나,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하게 될 경우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이용자께 안내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이름: 김미진
• 직위: CPO
• 문의처:
문의하기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은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및 처리해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지연이 될 경우
이용자께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나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에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웹사이트 및 APP
포함)에 적용되지만, 서비스의 특성이 상이한 경우, 서비스별로 특화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방문하신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하겠습니다. 또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②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9. 03부터 적용되며,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